헝가리 그랑프리가 시작되기 전에 다섯 명의 선수들이 챔피언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 신경전을 벌이고 있었다. 1위인 해밀턴(Hamilton)과 5위의 알론소(Alonso)는 불과 34점의 격차만을 기록하고 있었다.
헝가리(Hungary)그랑프리에서 맥라렌(McLaren)의 두 명의 선수 중 한 명이라도 승리를 하거나 상위권의 다른 경쟁자 3명의 결과가 좋지 않게 나온다면 맥라렌(McLaren) 팀에게는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페라리(Ferrari)팀과 레드 불(Red Bull)팀에게는 견딜 수 없는 압력을 주게 될 것이다. 그러나 경기가 끝났을 무렵 예상과는 정 반대의 결과가 나왔고, 5 드라이버 사이의 포인트 격차는 불과 20점으로 좁혀졌다. 탄력은 맥라렌(McLaren) 팀에서 페라리(Ferrari) 쪽으로 기울기 시작했다. 지속적인 챔피언쉽의 결과는 누구도 예상할 수 없으며, 12경기가 끝나고 나면 알론소(Fernando Alonso), 버튼(Jenson Button), 해밀턴(Lewis Hamilton), 베텔(Sebastian Vettel) 그리고 웨버(Mark Webber)중 누가 승리할 것인가에 대한 떠들썩하던 논쟁은 사그라들 것이다.
지난주 독일 그랑프리에서의 Fall - out 사건은 언론에서 펼쳐지는 많은 논쟁에 큰 증거를 제공했다. Afterabc의 관점은 대부분 비판적이고 터무니 없는 말이며, 페파리(Ferrari) 팀의 행동은 우승세를 타고 있는 팀이 승리를 위해 싸우는 것이였을 뿐이였다. 다른팀과의 결탁도 없었으며 다른팀에서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페라리(Ferrari)팀과 알론소(Alonso)는 승리를 향해 달렸다. 현제 펠리페 마사(Felipe Massa)가 승리 할 가능성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와 그의 팀은 2번이나 승리한 알론소(Alonso)에게 최대한 기회를 줄 것이고, 이와 같은 행위는 다른 선수들에게 폐를 끼치는 것이 아닐 것이다.
추측과 소문은 레드 불(Red Bull)의 앞쪽 날개(Front Wing)의 "적법성"에 대해 둘러 싸여 있다. 레드 불(Red Bull)의 날개는 경쟁팀들의 날개보다 더 유연하다고 한다. 레드 불(Red Bull)측이 대변하기로는 날개가 지면에서 물리적 효과를 만들기 때문에 맥라렌(McLaren)과 페라리(Ferrari)와의 극적인 속도 차이를 보이는것이며, 그외의 소리들은 경기장 측에서 흔히 들려오는 심리작전으로 간주 하고 있다. 날개부품은 검사원들의 허가를 받은 합법적인 것이다. 앞으로 다른 팀들도 이런식으로 날개부품을 더욱 유연하게 개발하여 레드 불(Red Bull)에게 심리적인 압박을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승에 굶주린 함성으로 가득한 헝가리의 경주장은 흡사 주택가 없는 모나코 경주장과 같았다. 일요일에 열릴 경기는 결과적으로 기초적인 순위를 정해줄 것으로 판단된다. 스타트를 하면 첫 코너가 정말 중요하다. 좋지 않은 위치에서 모퉁이를 돌게 되면 좋은 자리를 획득한 뒤에 있는 선수들에게 추월당하기 쉽상이다. 그래서 경기의 시작 몇 초 동안의 근소한 차이는 토요일의 경기 결과를 미리 보여주는 샘이 되는 것이다.
실제로 보니 레드 불(Red Bull) 선수들이 매우 빠르게 보였고, 다시 출전을 한 베텔(Vettel)은 선두를 차지하는 결과를 기록했다. 웨버(Webber)는 아쉬운 2위를 차지했고, 알론소(Alonso)와 마사(Massa)역시 3위와 4위를 기록하면서 지속적으로 개발되는 붉은 차의 결과를 보여주는 듯 했다. 해밀턴(Hamilton)은 11위로 시작한 동료 버튼(Button)보다 훨씬 좋은 성적인 5위를 기록했다. 비탈리 페트로프(Vitaly Petrov)의 7위는 값진 순위였다. 다시 한번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는 실망스러운 14위를 기록했고, 니코 로즈버그(Nico Rosberg)는 6위를 기록했다.
베텔(Vettel)은 이전 경주에서 선두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 했으나, 헝가리 그랑프리에서는 스타트할 때 실수를 범했다. 하지만 재빨리 악셀을 밟아 웨버(Webber)를 따라 잡았으며 놀라운 성적을 기록한 알론소(Alonso)에게서 벗어났다. 16바퀴 되었을 무렵 베텔(Vettel)은 사고 등으로 트랙 정리를 하기 위해 세이프티 카(Safety car)가 속도를 제어할 때 12초를 리드하는 기록을 세웠다.
전체 그리드에서 웨버(Webber)를 제외한 루벤스 바리첼로(Rubens Barrichellor)와 야노 트룰리(Jarno Trulli)는 타이어 교체를 위해서 피트 인을 하게 되었다. 그것은 레드 불(Red Bull)이 다시 한번 베텔(Vettel)에게 기회를 주는 것 같았다. 웨버(Webber)가 다시 선두로 가기 위해서는 2위로 달리고 있는 베텔(Vettel)이 추격해오는 무리를 잡아주는 기회를 이용해 피트 인을 하고도 안론소(Alonso)를 추월할 수 있는 넉넉한 시간을 버는 것 뿐이다.
놀랍게도 베텔(Vettel)은 세이프티 카(Safety car)와 웨버(Webber)가 먼저 앞으로 나갈 수 있도록 길을 허용했고, 세이프티 카가 웨버(Webber)를 피트 인 시키자 그는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었다. 그러나 피트 인하면서 적어도 20초 이상을 소비했기 때문에 웨버(Webber)가 베텔(Vettel)을 이기기엔 역부족이었다. 베텔(Vettel)은 전면에 10개 이상의 자동차 격차를 두는 규칙을 어기게 되어 드라이브 쓰루 패널티(drive though penalty)를 받았다. 웨버(Webber)가 운 좋은 승리를 기록하면서 알론소(Alonso)는 2위로 이동하게 되였고, 베텔(Vettel)은 충격과 실망으로 3위에 머물게 되었다.
전 챔피언쉽 리더인 해밀턴(Hamilton)은 기어 박스 결함으로 24번 째 장소에서 4위로 기권 해야했고, 그의 동료인 버튼(Button)도 7위를 기록하는 맥라렌(McLaren)팀에게는 아주 실망스러운 주말이었다. 마사(Massa)는 르노(Renault)의 비탈리 페트로프(Vitaly Petrov)와 윌리암스(Williams)의 니코 휠켄베르그(Nico Hulkenberg)보다 4번 째 앞서 들어오면서 페라리(Ferrari)팀에게 포인트를 더해 주며 마무리했다.
드라마와도 같은 결과는 주말의 잠재력있는 대 변동인 피트 라인 사건 때문에 빛을 잃을뻔 했다. 세이프티 카(Safety car)가 배치 되었을 때 많은 차 들이 피트 인 하게 되었고 르노(Renault)의 로버트 쿠비자(Robert Kubica)와 포스 인디아(Force India)의 안드리안 수틸(Adrian Sutil)에게도 피트 인하게 되었다. 이때 두 차량이 충돌하면서 니코 로즈버그(Nico Rosberg)의 벤츠 차량 뒤 타이어가 빠지면서 피트 부스를 향해 빠른 속도로 튕겨져 나갔다. 피트 부스에 있던 정비공들이 심각하게 부상당하지 않았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었다. 이 사고 때문에 정비사들은 모두 몸을 날려 피해야 했다. 이런 사건 사고들은 언제든지 발생할 잠재력이 있는 심각한 문제이기에 경기 간부들은 천운을 준 신에게 감사해야 했다. 그로 인한 메르세데스 지피(Mercedes GP)와 르노(Renault)에게 청구된 50,000불은 매우 겸손한 벌금인 것이다.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는 항상 이야기의 부분이 되는 기질이 있는것 같다. 이번 주말에 그의 플레이는 경쟁에 대한 마음 가짐과 이기기 위한 열정을 잃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슈마허(Schumacher)는 68 바퀴 때에 10번 위치에서 빠르게 달려오는 루벤스 바리첼로(Rubens Barrichello)를 방어를 위해 콘크리트 벽을 향해 밀어내었다. 이 사건으로 관리자들은 루벤스 바리첼로(Rubens Barrichello)와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에게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10번 코너 패널티를 주었다. (Afterabc의 관점에서 보자면 경기 중 일어난 사고에 대해 너무 가혹한 형벌인것 같다.)
굶주림의 함성이 터지는 경기장에서 추월하기란 너무도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23위로 시작해 9위까지 치고 올라온 일본인 카무이 코바야시(Kamui Kobayashi) 선수는 정말 대단한 선수임이 틀림없다. 그는 분명히 F1에서 가장 흥미로운 드라이버이며, 진정으로 빠른 차를 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Afterabc는 그다지 마크 웨버(Mark Webber)의 팬은 아니었다. 하지만 우리는 호주인 웨버(Webber)가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주고 싶다. 우리는 그가 챔피언쉽을 주도하고 있다는 것이 신기할 뿐이다. 레드 불(Red Bull)은 그들의 신뢰도 문제만 회복한다면 세바스챤 베텔(Sebastian Vettel)이 최고 드라이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잘하면 시즌의 막바지 때 그가 최고가 될 수도 있을거라는 입장을 밝힌다. 하지만 최종 결과와 상관없이 내년에도 베텔(Vettel)은 레드 불(Red Bull)에서 드라이버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밀턴(Hamilton) 그리고 특히 버튼(Button)은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기회를 허비해 버렸다. 그들 모두 지나간 주말은 다시 오지 않으며, 페라리(Ferrari)와 레드 불(Red Bull)도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는 그를 아프게 했던 수 많은 비평들이 틀리다는 것을 증명했다. 사실 레드 불(Red Bull)이 1 - 2위를 차지해야 하는 경기에서 그의 2위는 멋진 결과였다. 그는 자신보다 빠른 자동차를 오랜 시간동안 방어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챔피언쉽 선두와 단지 20 포인트로 좁혀진 현재, 그는 지금 3번째 타이틀을 향해 가고 있을 것이다. 물론 다른 4명의 경쟁자들도 마찬가지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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